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액시오스 창업자가 바라본 8가지 '미디어의 미래'
액시오스(Axios) 창업자 짐 반더하이. (출처 : 위키미디어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Jim_VandeHei_on_Morning_Joe.jpg#/media/File:Jim_VandeHei_on_Morning_Joe.jpg] )오늘은 가볍게 읽어 볼 거리를 준비해 봤습니다. 저는 액시오스 공동창업자 짐 반더하이(Jim Vandehei)를 높이 평가하는 편입니다. 그 스스로 털어놓은 바 있듯, 기자로서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뉴스 비즈니스 사업가로는 성공했기에 그렇습니다. 폴리티코를 공동창업해서 최고 정치 미디어의 반열에 올려놓았고(수익 측면까지 포함), 이후엔 액시오스를 공동 창업한 뒤 약 5년 만에 성공적으로 매각했죠. 레거시 미디어 기자 출신으로 미디어 비즈니스로 이렇게 성공한 사례는 흔하지 않습니다. 그는 뉴스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마케팅, 기술, 저널리즘 4가지 영역 모두에 유능해야 한다고 강조한 인물입니다. 출범부터 수익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번거로운 질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만 혹시..웹사이트보다 인박스가 중요하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나 분석이 있는지 궁금하여 댓글 남깁니다 혹시 알고 계신 것중에 볼만한 자료로 추천해주실 만한 게 있을까요??
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혹시 다니다 보이면 댓글로 달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글을 쓰면서 찾으려고 했는데요. 특별한 자료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아마도 내부 자료 정도에 기반해서 제안하지 않았나 싶어요. Gen AI 중심으로 검색이 개편된다 하더라도,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가서 읽는 행위는 여전히 번거로울 것이라는 가정 하에서 제안한 것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혹 찾게 되면 다시 댓글에 달아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