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iting f(x)는 디지털 전환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고 있는 각 산업 영역을 분석하고 변화의 방향을 이해하려는 시도를 담고 있습니다.
첫번째 시장 영역은 리테일(Retail)입니다. 아시아, 북미, 유럽 그리고 아프리카까지 전 세계에서 리테일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는 이커머스 기업을 분석하고 이 기업에 대한 exciting news & insights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분석 대상은 마케팅입니다. 리테일은 상품과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자입니다. 이 중개 역할의 무게 중심이 오프라인으로 온라인으로 대규모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변화에 따라 고객과의 또 다른 접점인 마케팅 접근법도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경제의 성장과 역할까지 함께 분석합니다.
세 번째 시장은 모빌리티입니다. 탄소중립이라는 정책 환경이 강력한 외부 가이드라인 작동하고 있습니다. 전통 자동차 산업은 지난 120년의 역사에서 가장 큰 도전을 겪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시장의 다양한 도전과 기업의 대응을 분석합니다.
네 번째 분석 대상은 암호화폐입니다. Crypto를 매개로 크게 두 진영이 싸우고 있습니다. 한 진영은 크립토가 새로운 세계의 질서를 만들고 있으며 경제 및 정치 권련의 재편이 시작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 진영은 크립토는 대형 사기라고 주장합니다. 이 그룹은 크립토 기술은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이 아니라 기술 그 자체가 목적인 기술이라고 이야기합니다. Exciting f(x)는 양 진영의 결합성(composability)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통 서비스와 크립토의 결합에서 크립토 대중화 길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이 네 가지 주제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경제에 대한 이슈는 Briefing이라는 코너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Exciting f(x)의 핵심 필자는 강정수입니다. 현재 두 명으로 구성된 필자는 2022년 확대할 계획입니다.
>> 강정수 프로필 보기 >>
강연 문의: berlinlog@mediasphe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