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Non Fungible Token)를 알아야만 할 것 같은, FOMO(Fear Of Missing Out)에 시달리는 요즘입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마케팅 담당자 가운데 그런 고충을 털어놓는 이가 제법 있더군요. 마케터가 NFT를 왜 알아야 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SocialMedia Examiner에서 정리한 'NFTs and Marketing: What Businesses Need to Know'라는 제목의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DigitalMarketer에서 발행한 글도 있는데요. 요건 차후에 말미에 덧붙이겠습니다)
글에서는 수익창출과 커뮤니티 구축, 2가지를 핵심적인 이유로 제시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두 가지 이유 모두 아직은 가시성이 덜하게 느껴집니다만, 방향성 측면에서 따라잡기를 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제목에 비해 결론은 다소 싱겁고 원론적이긴 한데요. 커뮤니티 구축 부분과 관련해서 현장의 고민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힌트는 있어 보입니다.
Key Points
1. NFT 생성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
: 수익 창출 + 커뮤니티 구축의 용이함
2. 주요 고려사항
1) NFT의 재무 측면 이해 - 커뮤니티 기반과 맞물려 값어치가 오르내림
2) 고객에게 NFT에 대한 교육이 필요함 - 알아야 지속된다
3) NFT의 커뮤니티 측면 탐색 - 현재는 트위터와 디스코드 중심, 다양한 특징.
4) 비즈니스를 위한 장기적인 NFT 전략 수립 - 장기적 로드맵이 중요
5) 향후 NFT 및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 사항 - 아직은 이르다. 초기 '인터넷'에 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