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트렌드 2020의 키워드 중 하나였던 GXWM (Get X With Me, 공유경험).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은 학생들을 집에 묶어 놓았고, 어느새 친구들과 함께 ZOOM을 틀어놓고 함께 공부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혼자서 공부할 때 집중이 잘 안될 때는 나만의 동기를 높여주는 영상을 틀게 된다. 모트모트는 학습을 도와주는 노트나 필기구를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모트모트 TV는 다양한 공부 관련 영상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영상은 '모트 독서실'. 하루 3시간 씩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이다. 다양한 참여자들이 여러 상황에서 공부하는 영상을 보여주고, 화면에는 함께 공부하는 시청자 수와 응원 문구가 올라온다. 초등학생들도 많이 보는 영상이라고. '스터디위드미' 태그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여러 동기를 준다. 공부 동기를 심어주기 위해선지 영상마다 우측 상단에 타임워치를 표시한 것이 특징.
이외에도 워너비 대학교의 공부 장소들을 보여주며 의욕을 높여주는 '오늘은' 시리즈, 공부할 때 함께 들으면 좋은 상황별 노래를 모아놓은 '스터디 무드' 시리즈, 그리고 공부 잘하는 노트 정리법을 소개하는 시리즈 등이 있다. 초중고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채널이다.
많은 브랜드들이 유튜브에서 자사의 제품과 콘텐츠를 연결시켜 소개하고 있다. 이제 브랜드의 유튜브 활동은 필수가 되엇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