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 2023년 3분기 실적이 공개됐습니다. 늘 그러했듯 이번에도 핵심 인사이트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메러디스 코핏 레비엔은 실적공개 발언록의 도입부에 주요 내용을 요약해 소개합니다. 투자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가운데 고갱이만 쏙 빼놓은 요약문이라고 보셔도 될 듯합니다. 가장 강조하고 싶은 핵심 인사이트이기도 하고요. 이 주요 내용의 분기별 변화만 살펴봐도 대략적인 전략적 방향이나 실적의 강조점을 쉽게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2023년 3분기와 2분기를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3분기부터 보겠습니다.

2023년 3분기 주요 내용

(1) 첫째, 여러 제품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오디언스 유입 경로를 확보할 수 있어 도달 범위를 의미 있게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둘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오디언스의 관심사에 대한 수요를 포착하기 때문에 신규 사용자가 유료 구독자로 전환하는 비율이 더 높습니다.
(3) 셋째, 번들을 구독하는 사용자들은 번들을 통해 제품을 발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4) 넷째, 참여도가 높은 오디언스를 통해 더 나은 수익 창출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번들은 구독자, 광고주 및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보시다시피 '여러 제품',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번들'에 대한 언급이 자주 등장하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번들이야 늘 강조해왔던 지점이지만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최근 들어 자주 눈에 띄는 키워드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