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5] Book - 마케터를 위한 틱톡 마케팅 입문서
틱톡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마침 이 주제를 다룬 신간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이 나왔네요. 따끈한 신간 접하고 짤막 소개글을 올립니다.
'Next Youtube'로 거론되는 틱톡, 성장세가 워낙 대단하다보니 마케터 입장에서는 무시하기도 어렵죠. 최근 몇년 사이 다운로드가 가장 많이 되는 앱으로 군림하고 있죠. 아래 그림은 2022년 1분기 자료인데 틱톡은 1억7,500만회를 상회하죠.
댄스 챌런지 영상이 많다보니, 젊은 층의 오락 앱으로만 여기는 사람도 많은데요. 요즘은 연령대를 막론하고 대중적으로 사용자가 급증하다보니 기업체에서도 관심을 많이 기울이게 되는 듯 합니다. 그래서 “우리 브랜드도 틱톡 한번 해볼까?”하는 장면이 마치 몇 년전 "우리도 이젠 유튜브 채널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에 이어 데자뷔처럼 나타납니다.
그런데 막상 틱톡 채널을 개설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하면 막막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죠. 그런 측면에서 다양한 예시와 함께 설명한 책이라 유용해 보입니다.
먼저 눈길 끄는 챕터는, '브랜드 마케터가 알아야 할 틱톡의 6가지 특징'이란 제목이 달린 3장인데요. 틱톡의 폭발성과 유동성은 물론, 틱톡의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아울러, 커뮤니티와 음악, 공유 기능 등을 적극 활용할 것도 조언합니다.
필자인 강정수박사는 브랜드 입장에서 1)채널 운영 전략과 2)크리에이터 협업, 그리고 3)광고집행 방안 등 3가지의 중요 요소에 대한 이해와 고민을 토대로 최적화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실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종전에 씨로켓에서 발행했던 마케팅 활용방안 포스팅도 참고하시죠.
[07. 25] 코드 컨퍼런스 2022 발표자료
최근 열렸던 코드 컨퍼런스 행사의 발표 자료 일부를 주최측이 공개했네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씨로켓에서도 메타버스 세션에 대해 소개한 포스팅을 했었죠.